리뷰&후기/Stuff

초소형 스마트폰 - Jelly2 리뷰

Dr CK 2023. 9. 28. 18:25
반응형
 

Unique Smartphones as Unique as You Are

Unihertz is dedicated to developing unique smartphones for niche groups of people. We have introduced the smallest smartphones, QWERTY phones, rugged phones, dual-screen phones, etc., and successfully launched several popular products among smartphone enth

www.unihertz.com

초소형스마트폰이라고 한다면 몇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스펙이 많이 떨어져 장난감 수준의 스마트폰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중에서 Unihertz Jelly2는 그런대로 쓸만한 소형스마트폰으로 알려져 새컨폰 용도로 구매해서 6개월 가량 사용중에 있어 실사용기를 공유해보고자 한다.

구매는 공식홈이나 킥스타터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구매할 수 있고, 나는 알리에서 구매하였고, 가격은 대략 20만원 조금 넘게 구매했다.

 

우선 주요 스펙부터

크기 : 95×49.4×16.5mm / Display : 3.0 inches

무게 : 106.5g

CPU : 2.0GHz / Ram : 6GB

배터리 : 2000mAh

카메라 : 후면 16MP / 전면 8MP

4G LTE, Bluetooth, NFC, GPS, 지문인식, USB type C, Dual nano SIM

 

 

Good

초소형 스마트폰은 배터리가 적어서 하루종일 쓰기 무리가 많은 스마트폰이 대부분인데, Jelly2 는 2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해서 하루종일 쓰기에는 무리가 없다. 일반 스마트폰과 비교하여 배터리가 많지는 않지만 새컨폰 용도로 사용하였기 때문에 사용량이 많지 않아 배터리 걱정은 할 필요가 없었다. 스펙도 준수해서 웹서핑, 동영상 등등 끊기거나 불편함을 느끼기 어렵다.

 

Soso

크기와 무게가 작고 가볍다. 작고 앙증맞아서 초소형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원하는 크기일것 같긴 한데, 두께가 조금 아쉽다.

 

Bad

사실 초소형인거 다 알고있으면서 구매하긴 했지만, 디스플레이가 너무 작다. 쿼티키보드를 사용하기에는 너무 힘들다. 카톡이라도 하려한다면 오타도 많이 나고, 타자치는 시간도 너무 오래걸린다. 쿼티키보드 사용이 너무 어려워서 결국 모아키라고 다른 키보드를 설치해서 사용중에 있는데, 불편한건 마찬가지이다. 솔직히 크키가 살짝만 더 크고, 얇게 만들면서 무게를 유지했으면 어떨까 생각이 든다.

 

Very Good

이건 구매할때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부가기능이 매우 좋다.

1. 먼저 초소형 스마트폰인데 지문인식까지 들어가 있다. 인식률도 좋다. 전원버튼 누를필요 없이 지문만 가져다 대면 바로 열린다. 

2. NFC 기능이 있다. 이게 그냥 NFC만 있는게 아니라 미밴드 NFC 버전처럼 스마트폰 안에 아파트 도어락 카드키를 복사해서 넣고 다닐수 있다. 이것도 카드키를 복사해서 넣어 놓으면 폰이 잠겨있는 상태에서도 도어락에 가져다 대면 바로 열린다. 

3. 적외선 리모컨기능이 있다. 웬만한 가전들은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4. 우측에 붉은 버튼이 있는데, 여기에 기능을 커스텀해서 넣을 수 있다. (플래시켜기 편하다.)

5. 통화녹음도 기본으로 지원하고, FM 라디오도 지원을 한다. 

 

Bad

방수방진은 지원이 안된다.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 

 

Bad

카메라 성능은 크게 기대하지말자. 이정도 성능은 보여주긴 하지만 메인으로 쓰기에는 어렵고, 크기가 작아서 카메라 앱 다루기도 어렵다. 외산폰이라 카메라음 무음인건 good

Good

듀얼심 지원, MicroSD카드 지원. 잘쓰지는 않지만 있으면 좋은 기능들.

 

총평

이전에 Palm phone이라고 초소형스마트폰 중에 괜찮다고 알려진게 있어서 그것과 구매를 망설였었다. Palm phone은 Jelly2 보다 좀 더 크고, 얇고, 가볍고 디자인적으로는 Jelly2보다 훨씬 괜찮았지만 결정적으로 배터리가 너무 적어서 구매를 포기를 했었다. Jelly2는 스펙적으로는 훨씬 낫지만 디자인적으로는 아쉽긴 하지만 새컨폰으로 염두해두고 구매한다면 괜찮은 선택지라고 생각한다. 최근에 Jelly Star라고 새로운 버전이 출시하긴 했는데, 디자인도 이쁘긴 한데, Jelly2와 스펙적으로도 큰 차이가 없어 구매를 하지는 않았지만, 새로이 산다면 Jelly2 보다는 Jelly Star를 구매할것 같다. 장난감같이 생겼지만 제대로된 스마트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