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후기/ETC

벨루티 지갑 & 파티나 서비스 후기

Dr CK 2025. 2. 3. 23:09

나는 명품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단 하나 명품을 사용하는게 있는데 바로 지갑이다. 대학에 와서 첫 과외를 하여 처음 돈을 벌었을때는 폴스미스 지갑을 사용했고, 6년뒤 의사가 되어 첫 직장을 가진뒤에는 프라다 지갑을 사용했으며, 그 다음 10년뒤 전문의가 되고, 결혼을 한 뒤로 구매한것이 바로 벨루티 (BERLUTI) 지갑이다. 

 

 

남자 지갑 계급도를 보면 에르메스와 함께 최상위에 위치한 브랜드이며, 가죽이 유명한 브랜드이며 가죽염색기법인 파티나가 유명한 브랜드이다. 이로 인하여 같은 디자인의 지갑이라 하더라도 색의 차이가 있으며, 심지어 같은 색의 지갑이라 하더라도 파티나 기법으로 인하여 미묘한 디자인의 차이가 나타나는게 이 벨루티 지갑이다.

이미지 출처 : 벨루티 공식홈페이지

 

파티나 기법으로인하여 가죽의 색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위 사진처럼 무늬가 있는데 이를 스크리토 패턴이라고 하는데, 벨루티의 시그니처이다. 이 패턴은 프랑스의 왕 루이 15세 친필편지에서 따온것이라고 한다. 같은 디자인의 지갑이라도 이런 패턴이 다를수 있고, 또 파티나로 가죽의 색도 차이가 있어, 다른 지갑들에 비해서 유니크한 지갑을 가질수 있다.

 

가격은 100만원선에서 형성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심플한것을 선호하다 보니 내가 구매한 모델은 마코레 슬림 레더 지갑이다.

 

내가 지갑만 명품을 사용하는것은, 돈(Money)에게 가장 좋은 집을 제공해 준다는것의 의미, 그리고 지갑이 좋아야 돈이 잘 들어온다라는 미신적인 의미도 있고, 지갑은 가방이나 옷처럼 아끼면서 쓰다가 결국 몇번 못 써먹는 그런 물건도 아니고 매일 쓰지만 그렇다고 함부로 써먹는 물건도 아니며, 지갑은 명품중에도 비교적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물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한번 사면 정말 오래 쓰기때문에 사용 시간을 고려하면 차라리 비싸고 좋은거 잘 사용하는게 낫다는 주의다. (사실 프라다 지갑도 10년 사용하다가 가죽이 벌어지고, 떨어져서 바꾼거긴하다)

 

고가의 명품인 벨루티 지갑임에도 사실 단점도 좀 있긴 하다. 가죽의 관리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사실 비교해보면 프라다 지갑보다 관리에 더 까다로운 녀석인것 같다. 매장에서 구매할때 3개월에 한번정도는 가죽케어(?) 서비스를 받는게 좋다고 하던데, 그렇게 까지 하기에는 실용성이 너무 떨어진다. 1년정도 사용하면서 거의 가방안에 넣고 다니긴 했는데도 가죽이 변색된 부분도 생겼다.

 

벨루티 지갑의 다른 장점은 구매 후 1년안에 무료로 파티나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구매후 1년이 되기전에 한번 파티나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다.

이 파티나 서비스는 기존의 가죽 색깔에서 다른 색깔로 염색을 해주는건데 국내 전문업체에서 수작업으로 진행된다고 하며, 대략 1달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그리고 염색이 가능한 색상도 어느정도 정해져 있고 가죽의 베이스 색상이 중요한다. 서비스를 맡기러 매장에 가면 베이스 색상에서 어떠한 색상으로 염색을 할 수 있다는것을 보여주는 카탈로그 같은게 있다. 최근에 이게 업데이트 되어 예전보다 염색가능한 색상이 좀 더 변화한것 같다. 내가 선택한 색상은 마룬 인텐소로 베이스 색상과는 크게 차이가 없고, 좀더 진해진 색생이다.

 

그렇게 서비스를 맡기고 한달 뒤에 연락을 받고 새로운 지갑을 수령받았다.

왼쪽이 파티나전의 지갑이고 오른쪽이 파티나 후의 지갑이다. 사진으로 보니 거의 차이가 보이지 않는데, 실제로 봐도 사실 큰 차이는 모르겠다. 아주 살짝 짙어진 느낌은 나고, 가죽케어도 진행되어 좀 깨끗해진 느낌은 난다. 사실 좀 더 티가 확 나는 색상으로 파티나를 진행 할 수도 있었지만, 나는 지갑이란 무난하게 오래 쓰는 물건이란 생각으로 별로 티나는 색상으로 진행하고 싶지는 않았다. 사실 블랙계열이나 다크블루 계열로 파티나 할 수 있었으면 그쪽으로 진행했을것 같긴 한데, 그건 불가능한 색상이라니 살짝 아쉽긴 했다. 구매한때 파티나를 염두해 둔다면 파티나때 어떤 색상을 할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가는것도 좋아보인다.

반응형

'리뷰&후기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르쉐 디자인 - Roadster Nylon Backpack  (1) 2023.09.07